Yocto 프로젝트의 shared state cache (SSTATE)는 빌드 시스템의 빌드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하는 메커니즘이다. 이 캐시 시스템은 이전에 빌드된 결과물을 재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, 매번 전체 빌드 과정을 다시 수행하지 않아도 되게 한다. 위의 그림은 Bazel의 Remote cache에 대해 설명한 그림인데, Yocto의 Shared State Cache 또는 PREMIRROR 도 비슷하다. 원격의 공유할 수 있는 공간에 Cache를 담아 놓고 빌드할 때 접근해서 캐시를 사용한다. 캐시는 이미 빌드해 놓은 결과물로써 변경이 없으면 그대로 사용하여 빌드 속도를 향상시키는데 주 목적이 있다. 하지만 가끔 변경이 없거나 잘못된 의존성 등으로 인해서 Cache Hit이 되지 않아..